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푸시매니저(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 변경된 약관은 공지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회원가입)
-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를 준수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 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업무 나.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회사는 서비스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14조 (손해배상)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입증된 경우에 한하여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5조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재판권 및 준거법)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5년 7월 3일부터 적용됩니다.